닥터스쿡, 키즈텐과 손잡고 ‘콜롱주스’ 출시… 베트남 첫 수출 확정!

혁신적인 기능성 건강식품을 개발하는 닥터스쿡이 키즈텐과 협력하여 유아·키즈를 위한 건강주스‘콜롱주스(Kollong Juice)’를 출시했다. 콜롱주스는 로타바이러스 예방 및 기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주스로, 닥터스쿡이 자체 개발한 특허 성분 ‘ROTA-VI24’을 함유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감기나 장염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쉽게 노출되기 쉽다. 특히, 로타바이러스(rotavirus)는 유아·소아에게서 심각한 설사 및 구토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로, 전 세계적으로도 주요한 감염 질환으로 꼽힌다.

콜롱주스는 특허받은 ROTA-VI24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천연 원료를 배합하여 아이들의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돕도록 설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합성 감미료·방부제·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안전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며 특히, 엄마들 사이에서 “감기에 좋은 주스”로 입`소문이 난 제품으로,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콜롱주스의 유통를 담당하는 키즈텐(KidsTen)은 ㈜아이앤지네이처의 브랜드로, 최근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키즈텐은 방송인 서장훈을 모델로 내세운 키 성장 제품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며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닥터스쿡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키즈텐의 유통·마케팅 노하우가 결합된 만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전망이다.

키즈텐 정지용 본부장은 “콜롱주스는 단순한 음료가 아닌,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주스”라며 “닥터스쿡과 함께한 이번 협업은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또한 출시와 동시에 높은 관심을 받은 콜롱주스는 오는 3월, 베트남으로 첫 수출을 확정했다. 베트남은 최근 유아·소아 건강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로, 특히 어린이 면역 건강과 장 건강을 위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 수출을 계기로 동남아 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이후 중국, 일본, 중동 등의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동열 기자 출처 : E동아(https://edu.donga.com)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